본문 바로가기

지니 플러그

소득공제 장기펀드(소장펀드) 3월출시


3월 17일 소장펀드 출시


 3월에 들어서고 나서 봄날씨를 기대했던것과 달리 아직은 꽃샘추위와 동거를 하고 있네요. 누가 뭐래도 추운건 확실하네요. 날씨가 살짝 풀렸다고 생각했던 분들이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걱정이네요. 그래도 시간이 가고 나면 하늘하늘거리는 봄이 올것 같아요.




 소득공제 혜택을 가지고 있는 주식형펀드 상품이 3월 17일 일제히 출시된다고 하네요. 저금리 상황에서 마땅히 가입할수 있는 상품이 없었는데 희소식인것 같습니다. 기대수익률 면에서도 주식형펀드의 장기 투자 효과를 누릴수 있고, 세제혜택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납입액의 40% 소득공제

 총급여가 5,000만원 이하의 근로자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유의하셔야 할 점은 총급여에서 야근수당이나 6세 이하 보육수당등의 비과세 급여가 제외되므로 가입하실수 있는 분들의 폭이 넓다는 것입니다.


연간 최대 600만원까지 공제 범위에 있고, 납입액의 40%까지 소득공제가 된다고 합니다. 가입 기간은 5년에서 최장 10년동안으로 월 50만원씩 납입한다고 가정하면 10년 뒤에 소득공제와 일반적인 수익률을 계산하면 1억 1천만정도의 목돈이 만들어 집니다. 



<소장펀드와 재형저축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