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니 미디어

최근 기업광고의 트렌드와 시사점-맞춤형 광고


 기업 광고시장이 신문·방송 등 고정되고 전통적인 채널에서 이동형인 인터넷과 모바일로 급속하게 트랜드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매출과 직결되는 광고 시장의 분석없이 오래된 방법을 이용한 광고는 비용만 증가시킬 뿐입니다. 변화에 발맞춘 광고가 효과를 누리면서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광고시장의 변화에는 스마트기기의 보급이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이 10년을 넘어가면서 대부분 사람들은 손에서 놓치 못하는 기기로 그 중독성을 경고하는 메시지도 있습니다. 그러나 손안에 모든 것들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폰을 선두로한 모바일 시장을 놓쳐서는 기업의 생존을 이어갈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나온 '최근 기업광고의 트렌드와 시사점'에서는 광고시장의 큰 변화를 맞았다는 점을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고정형 광고노출에서 이동형 광고로 어디서나 자신의 위치를 따라다니는 광고만 살아남고 효과가 있다는 것이겠지요. 유투브를 통한 광고시장의 개편이 큰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신의 기호나 위치에 따라서 과고를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이기에 잘 만든 광고를 반복적으로 보여주는 전통형 광고에서 발전된 모습이라는 것입니다. 


 물론 경계해야 할 가짜뉴스나 모바일 광고 협오에 대한 대책도 마련하면서 기업들을 매출을 증대하기 위한 광고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입니다. 




최근 기업 광고의 트렌드와 시사점.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