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지니

펀드온라인코리아-펀드슈퍼마켓 우체국 계좌개설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슈퍼마켓] 우체국 계좌개설




날이 갑자기 더워졌네요. 점심을 일찍 먹고 그동안 게으름을 지내온 것을 반성하면서 펀드슈퍼마켓 개설을 진행했습니다. 하려고 한달을 벼르다가 이제야 진행했네요. 좀더 서두를 것을...


펀드온라인코리아의 펀드슈퍼마켓이 이제는 자리를 잡아서 만계좌에 육박하고 있다고 하네요. 각 증권사들에서도 온라인 펀드마켓을 만들고 있는데, 수수료를 낮추는 노력들이 계속 진행될 것 같습니다.


일단 계좌개설은 우리은행과 우체국, 그리고 직접 개설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제일 가까운 우체국에서 진행했습니다.






신분증을 제시하니 바로 우체국 계좌를 알려주시네요. 우체국 계좌와 연결되어서 계좌 개설까지 5분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설명해 주신다고 했는데, 점심시간에 나온거라서.. 일단 가입하고 시간날때 상담진행해보려고 후다닥 챙겨서 나왔습니다.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가입하려고 하면 수많은 필수 프로그램들이 오가기 시작합니다. 꼭꼭 찍어서 실행시켜주셔야 합니다. 







계좌번호는 우체국에서 개설할때 모두 주어집니다. 기억하셔야 할 많은 암호를 줍니다. 계좌의 비밀번호도 기억하셔야 하고, 온라인펀드에 들어올때의 비번도 기억하셔야 하고 공인인정서 비번도 기억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이용하여 기재하는 것은 위험하니 개인용 수첩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공인인증서도 등록을 완료시켜서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제는 펀드를 골라서 담아서 운용하는 일이 남았네요.

수수료가 저렴한 온라인 펀드 마켓에 진작 가입할 것 후회하시는 분들은 일단 우체국이나 우리은행에 가서 계좌를 개설하시고 추천펀드도 물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