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황금지니

보장든든 kb한방 건강보험

 보장넓은 한방보험



 대부분 어른들은 일반 병원보다는 한의원을 많이 이용하십니다. 허리통증이나 발목에 무리가 가는 친구들도 정형외과보다는 한방치료 받는 빈도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한방 병원들이 최신 시설을 갖추기 시작하면서 양방에서 진행하는 검사들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국민이 가입하고 있는 실손보험에서 한방에 대해서 미적용 되는 부분이 많고 일부 적용되는 것도 자기부담금을 빼고 나면 실질적으로 실비보장의 혜택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한방치료에 대해서 보험적용을 원하게 되었습니다. 






 2016년 부터 현대라이프를 시작으로 한방진료에 대해서 적용되는 한방전용 보험상품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동부화재 양한방보험, 라이나플러스 한방보장과 삼성화재 등도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가장 기대가 되는 것은 kb 손해보험의 '든든양한방건강보험'인데, 보장범위를 많이 넓혔기 때문입니다. 





 실비보험에서는 건강보험적용 급여부분만 자기부담금을 제외하고 보장하는데, 한방보험은 한의원에서 치료가 많이 이뤄지는 첩약, 약침, 물리요법등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냥 가서 한약을 지어먹는다고 해서 지급되는 것은 아니고 일반적인 요건이 필요합니다.






한방병원 또는 한의원에서 치료 목적으로 가지고 진료를 받았을때 보상이 나가기 때문에 요건을 꼭 확인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 





한방치료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암이나 뇌출혈등의 진단을 양방에서 진행하고 나서 보조치료로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 진료가 동반되어 합니다. 

 kb한방보험은 뇌출혈이 아닌 뇌졸중부터 보장이 되고 12가지 질환을 기반으로 진료에 대해서 약침, 첩약, 물리치료등에 대해서 횟수당 정해진 금액이 지급됩니다. 약값이 작다고 보상금액이 작은 것이 아니라 정해진 금액이 지급된다는 것을 꼭 확인해야 합니다. 






  가장 장점은 골절진단부터 한방보장이 적용되고 자동차사고부상에 대해서는 14급이 아닌 11급까지만 보장된다고 하네요. 질병에 따라서 지급횟수가 정해져 있어서 진료받을때 확인해서 손해를 안 볼 수 있습니다. 





 한의사 협회등에서 줄기차게 요구했던 한방보험의 실손적용은 비급여 부분이 확대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표준적인 치료법이나 비용이 없어서 쉽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는 한방보험이 그에 대한 대안이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kb 한방보험은 20년 만기 상품과 100세 만기 갱신형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고 20년 만기는 일반형과 무사고 환급형으로 고객 선택 폭을 넓혀서 나와 있습니다. 가입 연령을 확인하시고 성별, 직업별 달라지는 보장을 확인 하실 수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