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 지니

수원야구장 옆 장안구청 주차장


장안구청 주차장


수원야구장은 종합운동장에 있습니다. 원래는 프로구단을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종합운동장 내에 야구경기를 위한 경기장이었는데, 현대 야구단이 쓰다가 제 10구단인 kt위즈가 홈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야구단을 위해서 나름 증축을 했는데, 야구장만 증축을 하고 주변 부대시설이 완벽히 갖춰져 있지 않습니다. 




특히 주차장이 협소하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주위에 있는 주차장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 홈플러스 주차장은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였습니다. 물론 일정 금액이상 구입한 영수증을 제시하면 주차비가 면제됩니다. 







그래서 장안구청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야구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본 30분에 600원, 그 후 10분마다 250원씩 부과됩니다. 3시간 경기면 4천원이 넘는 금액이 주차비로 들어가네요. 야구 경기 보는데 입장료에 주차비까지 하면 작은 금액이 들어가는 것은 아니지요. 

 일요일과 공휴일은 무료개방하고 있습니다. 




 야구장이 들어서면서 인근에 불편함이 작지 않네요. 가끔 야간 경기가 있으면 불빛과 고성으로 아이들 키우는 집들은 원성이 대단합니다. 아무래도 조치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주위에 주민들과 상생할 수 있도록 주위 정비가 필요하지요. 전철 공사도 진행한다고 하면 주위 도로가 꽉 막혀서 야구 경기가 있는날은 전쟁터가 될 것으로 예상되기에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